일상 이야기

챗GPT 구독 해지, 구글 제미나이 유지

결국 챗GPT 구독 해지, 구글 제미나이 구독 유지로 결정을 하였다.

우선 기본적으로 뭔가 대단한 걸 챗GPT에게 물어보던게 아니여서 내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두 모델이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럼에도 제미나이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지메일 용량 업그레이드 및 노트북LM을 함께 구독할 수 있다는 가성비 측면이 컸던 것 같다,

또한 답변에서도 차이를 느꼈는데, 챗GPT는 어떻게든 나의 의견이나 질문에 긍정적인 답변을 하려는 느낌을 받았다면 제미나이는 나의 의견에 반대되는 의견을 내는 걸 몇 번 경험했기때문이다.

특히 최근 러닝화 구입을 위해 유명 블로그의 초보자 추천 러닝화를 두 모델에게 보여줬는데, 챗GPT는 내가 제시한 러닝화 중에서 추천을 했고, 제미나이는 내가 제시한 러닝화들은 초보용이 아니 중급자용 이라며 전혀 새로운 초보자용 러닝화들을 추천해줬다

그래서 챗GPT에게 제미나이답변을 전달했더니 챗GPT도 제미나이가 맞다라는 답변을 하였다.

단편적인 경험이었지만 두 모델 다 구독할 이유가 없어서 나는 어쨌든 지금은 제미나이로 결정하였다. 이 후 또 어떻게 변할 진 모르겠지만..

dark81x

Recent Posts

러닝 28일 차_한 낮의 러닝은 힘들어

오늘은 아침에 못 뛰어서 낮에 뛰어보기로 했다. 사무실에서 조금 일찍 나와 집 앞 공원에 주차를…

3개월 ago

작은 회사에서 채용이 어려운 이유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오랜 기간 채용을 못하는 이유는, 너무 완벽한 사람을 찾으려 하기 때문이다.…

3개월 ago

러닝 26일 차_누적 100K를 달리다

러닝시작한 지 26일 만에 100K 기록을 달성했다. 매일 10K를 뛰는 분들에겐 열흘 만에 달성 가능한…

3개월 ago

헤드헌터에 대한 오해 – 여러 헤드헌터가 제안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써치펌 스텝업파트너스 대표 이상학입니다. 최근 유독 헤드헌터에 대한 안 좋은 경험들 공유가 많아진 것…

3개월 ago

러닝 25일 차_편안함의 기준이 달라지다

오늘 제미나이가 분석해 준 러닝의 포인트는 <편안함의 기준이 달라졌다>라는 것이다. 한달 전 만 해도 높은…

3개월 ago

러닝 24일 차_실력 굳히기

어제 강도 높은 러닝을 했기에 오늘은 페이스를 늦추기로했다. 심박수는 130~40으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천천히 달렸고…

3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