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28일 차_한 낮의 러닝은 힘들어

3개월 ago
dark81x

오늘은 아침에 못 뛰어서 낮에 뛰어보기로 했다. 사무실에서 조금 일찍 나와 집 앞 공원에 주차를 해놓고 강변을 따라 뛰었다. 3시가…

작은 회사에서 채용이 어려운 이유

3개월 ago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오랜 기간 채용을 못하는 이유는, 너무 완벽한 사람을 찾으려 하기 때문이다. 아직 회사도 시스템이나 매출 등이…

러닝 26일 차_누적 100K를 달리다

3개월 ago

러닝시작한 지 26일 만에 100K 기록을 달성했다. 매일 10K를 뛰는 분들에겐 열흘 만에 달성 가능한 기록이지만, 이제 첫 러닝을 시작한…

헤드헌터에 대한 오해 – 여러 헤드헌터가 제안하는 이유

3개월 ago

안녕하세요, 써치펌 스텝업파트너스 대표 이상학입니다. 최근 유독 헤드헌터에 대한 안 좋은 경험들 공유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희가 보았을 때도 이상한…

러닝 25일 차_편안함의 기준이 달라지다

3개월 ago

오늘 제미나이가 분석해 준 러닝의 포인트는 <편안함의 기준이 달라졌다>라는 것이다. 한달 전 만 해도 높은 심박수로 달려야만 했던 페이스를, 이제는…

러닝 24일 차_실력 굳히기

3개월 ago

어제 강도 높은 러닝을 했기에 오늘은 페이스를 늦추기로했다. 심박수는 130~40으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천천히 달렸고 덕분에 크게 힘듦은 없었다. 제미나이…

신입 지원자들의 탈락 사유

3개월 ago

최근 모 고객사에서 신입 포지션을 의뢰받았다. 경력직 포지션과 다르게 상대적으로 신입 포지션은 이력서를 받기가 수월하다. 요즘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신입…

러닝 23일 차_안정적인 5분 페이스 돌입

3개월 ago

약 일주일 간 휴가를 끝내고 일상으로 복귀했다. 복귀 후 첫 날은 너무 힘들어 일어나지 못했고, 이틀째인 오늘은 다시 러닝을 시작했다.…

1년이 지났지만 아직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불합격 사유

3개월 ago

23년 하반기~ 24년 상반기에는 링크드인을 중심으로 커리어 상담에 집중을 했었다. 당시 유/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들을 만나 뵈었는데, 1년이 지난…

영업사원을 보면 해당 회사의 문화를 알 수 있습니다.

4개월 ago

최근 차량 렌트 이슈가 있어 몇 군데 견적을 받았습니다. 유튜브에서 열심히 홍보하던 업체, 국내 굴지의 대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등 5군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