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간 르무통을 신고 러닝을 하다가 본격적으로 러닝화를 사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챗GPT와 제미나이에게 추천을 부탁했는데, 챗GPT는 초보…
오늘 또 한 명의 직원이 퇴사하겠다고 연락을 주었다. 프리랜서 조직이니 퇴사라는 말을 쓰는 것도 애매하지만, 그래도 정식으로 회사에서 계약서를 작성하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찌뿌등하고 무거웠다. 그냥 운동을 쉴까 하다가, 내일 비가 올 것 같아서 우선 나가보기로 했다. 5~10분 정도…
헤드헌터를 통해 이직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종종 궁금해하시는 점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더 현명하고 안전하게 커리어 전환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1️⃣…
결국 챗GPT 구독 해지, 구글 제미나이 구독 유지로 결정을 하였다. 우선 기본적으로 뭔가 대단한 걸 챗GPT에게 물어보던게 아니여서 내가 일상생활에서…
오늘은 어제의 코칭에 따라 케이던스를 최대한 올리는데 집중했다. 멀리, 빨리 가기 보다 보폭은 줄이더라도 발을 빠르게 움직이며 천천히 뛰는 것에…
이직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서류 불합격을 했는데 그 사유를 알려주지 않아요'라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 것 같습니다. 인사팀 혹은 헤드헌터들에게 문의를…
당신의 커리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지금 가는 길이 정체되어 있다면, 다른 길을 찾아도 좋습니다."가끔 내비게이션을 따라 낯선 길을 가다 보면…
재직 시절, 등골이 서늘했던 면접 경험이 있습니다.저는 제약회사 영업직으로 근무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나 여유 시간이 생기면 병원 근처 커피숍에 들러…